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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앤서블로 시작하는 인프라 자동화 컨텐츠 콜렉션 컨텐츠 콜렉션은 앤서블을 활용한 로직을 공유할 때 사용되는 배포 포맷으로 나만의 앤서블 컨텐츠를 개발하고 배포할 때 사용된다. 앤서블 컨텐츠 콜렉션을 사용하면 핵심 앤서블 코드 업데이트와 모듈 및 플러그인에 대한 업데이트가 분리된다. 모듈 :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로 독립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하나의 단위. 함수, 변수,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. 플러그인 : 소프트웨어에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모듈. 특정 소프트웨어에 연결되어 작동하며,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보완한다. 앤서블 컨텐츠 콜렉션을 사용하면 유연성이 향상된다. 지원하는 모듈을 모두 설치하는 대신 필요한 컨텐츠만 설치할 수 있다. 앤서블 공식 문서의 컨텐츠..
출처 : 앤서블로 시작하는 인프라 자동화 앤서블 갤럭시 앤서블 갤럭시는 앤서블에서 사용되는 롤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저장소이다. 많은 사람들이 앤서블을 이용해 롤을 개발하고, 개발한 롤을 앤서블 갤럭시에 공유한다. 앤서블 갤럭시에서 가지고 온 롤은 검증되지 않은 것이 많아서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. 앤서블 갤럭시 주소 : https://galaxy.ansible.com Ansible Galaxy galaxy.ansible.com 명령어를 이용한 앤서블 갤럭시 활용 앤서블 갤럭시 사이트에서 찾은 롤을 개발 중인 앤서블 프로젝트로 가져오려면 ansible-galaxy 명령어를 사용해야 한다. ansible-galaxy role -h ansible-galaxy role 명령어를 통해 롤을 가져오려는데 서브 명령..
출처 : 앤서블로 시작하는 인프라 자동화 앤서블은 내가 만든 플레이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플레이북을 활용할 수 있다. 앤서블의 롤은 플레이북 내용을 기능 단위로 나누어 공통 부품으로 관리 및 재사용하기 위한 구조이다. 앤서블의 롤을 통해 구현하고, 앤서블 갤럭시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,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롤을 검색해서 가져올 수 있다. 이번 장에서는 롤, 앤서블 갤럭시, 콘텐츠 컬렉션에 대해서 학습한다. 롤 구조 소개 및 사용법 앤서블의 롤을 사용하면 일반적인 앤서블 코드를 더 쉽게 재사용할 수 있다. 인프라를 프로비저닝하거나,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, 변수, 파일, 템플릿, 기타 리소스를 표준화된 디렉토리 구조로 패키이하는 데 도움이 된다. 디렉..
출처 : https://www.codetree.ai/training-field/frequent-problems/problems/rudolph-rebellion/description?page=1&pageSize=20 코드트리 |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알고리즘 정석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,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. www.codetree.ai 1번부터 P번까지 P 명의 산타들이 크리스마스 이브를 준비하던 중, 산타의 주요 수송수단인 루돌프가 반란을 일으켰습니다. 루돌프는 산타들을 박치기하여 산타의 선물 배달을 방해하려고 합니다. 산타들은 루돌프를 잡아서 크리스마스를 구해야 합니다! (1) 게임판의 구성 게임판은 N×N 크기의 격자로..
출처 : https://www.codetree.ai/training-field/frequent-problems/problems/tree-kill-all/description?page=1&pageSize=20 코드트리 |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알고리즘 정석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,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. www.codetree.ai 파이썬 코드 from collections import deque n, m, k, c = map(int, input().split()) graph = [list(map(int, input().split())) for _ in range(n)] #dead : 제초제 dead = [[0]*n for _ ..
출처 : 앤서블로 시작하는 인프라 자동화 앤서블 모듈은 멱등(Idempotent)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. 즉, 플레이북을 여러 번 실행해도 결과는 항상 동일하다. 플레이 및 해당 작업은 여러 번 실행할 수 있지만, 해당 호스트는 원하는 상태로 만드는 데 필요한 경우에만 변경된다. 한 작업에서 시스템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추가 작업을 실행해야 할 수 있다. 핸들러는 다른 작업에서 트리거한 알림에 응답하는 작업이며, 해당 호스트에서 작업이 변경될 때만 핸들러에 통지한다. 앤서블 핸들러 앤서블에서 핸들러를 사용하려면 notify 문을 사용하여 명시적으로 호출된 경웅에만 사용할 수 있다. 핸들러를 정의할 때는 같은 이름으로 여러 개의 핸들러를 정의하기보다는 각각의 고유한 이름을 사용하여 정의하는 것이 좋다..